온라인 설맞이 전통 세시풍속 체험교실 운영
온라인 설맞이 전통 세시풍속 체험교실 운영
  • 박희경
  • 승인 2021.01.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평생학습관, 비대면 설맞이 명절예절교실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와 실습 등 구성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전통 세시풍속 체험교실을 관내 학생, 학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맞이 체험교실은 오는

대전평생학습관에서는 설맞이 명절예절교실을 오는 1월 23일과 30일, 온라인 체험교실로 운영한다. / 사진 : 대전시교육청
대전평생학습관에서는 설맞이 명절예절교실을 오는 1월 23일과 30일, 온라인 체험교실로 운영한다. / 사진 : 대전시교육청

 

 2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전평생학습관 예절교육지원센터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우리 옷(한복) 예쁘게 입는 방법, 세배하는 법, 차례상 차리기 등의 프로그램과 코로나19로 외출할 수 없는 가족들이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윷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와 같은 전통놀이로 구성되어 가족의 화합과 유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복주머니 만들기와 3D 입체퍼즐을 조립하여 차례상 차리는 실습을 통해 설날의 의미를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 안전을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설맞이 명절예절 체험 강좌에 필요한 수업자료는 꾸러미로 만들어 각 가정에 전달할 것이다.

청렴하고 깨끗한 교육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대전평생학습관 박미희 학부모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가족들이 전통 세시풍속 체험교실을 통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뿐 아니라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 세시풍속 체험교실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1월 12일부터 1월 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과(220-057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