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
2021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
  • 박희경
  • 승인 2020.11.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눈높이에서 정책 홍보, 소셜네트워크로 정보확산과 공유 극대화

대전시는 청년정책과 활동을 위한 소통 창구가 될 ‘2021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를오는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 

26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외적인 청년 행사는 물론 대전시 청년 정책이나 활동 등 다방면의 청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대전시는 청년이 직접 스스로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홍보하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확산과 공유의 극대화로 대전시 청년들이 청년정책과 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39세의 청년으로서 청년 정책이나 문화, 활동 등에 관심이 있고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동 등에 적극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prk4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대전시 청년홍보 기자로 선발되면 대전청년 블로그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활동기간인 2021년 한 해 동안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자단 역량교육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연말에 표창장도 수여된다.

대전시 김가환 청년정책과장은 “청년 활동 홍보 기자단이 시와 대전 청년의 소통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SNS 활용능력이 뛰어나며, 청년의 눈높이에 알맞은 홍보활동을 펼쳐줄 수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기자 모집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