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0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심화연수
세종시교육청, 2020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심화연수
  • 이병기
  • 승인 2020.11.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340여 명 대상 학교운영위원 현장중심 맞춤형 연수..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실현
2020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심화연수 개최
24일 ‘2020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심화연수’를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4일 학교운영위원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학교(유치원)운영위원 맞춤형 심화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심의역량 향상으로 학교민주주의 및 학교자치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진행됐다.

학교운영위원회는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운영의 주요사항 심의 및 자문을 위해 단위학교에 설치된 법정기구로서, 단위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이 강화됨에 따라 학교운영위원회 역할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회계 예·결산 이해 ▴학교회계 예·결산 심의방법 등 실질적인 안건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연수를 구성했다.

특히, 학교운영위원회 간사의 생생한 현장중심 맞춤형 연수로 학교에서 실제로 많이 궁금해 하는 사례를 설명하고 질의·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미자 교육협력과장은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안건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통해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유치원)운영위원회의 전문성 확보와 실질적인 회의 운영을 위한 심의 기능 중심의 ‘알기 쉬운 학교운영위원회 핸드북’을 제작·배포하여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24일, ‘2020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심화연수’를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