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산업과학대학, 대학원생 논문 발표대회 개최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대학원생 논문 발표대회 개최
  • 이병기
  • 승인 2020.11.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예산캠퍼스에서 총 9명 대학원생 연구논문 발표
- 최우수상에 식물자원학과 박사과정 민명현 'Integration of candidate genes on PHS traits from gwas eQTL and TWAS’주제 발표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김계웅 학장은 지난 18일(수) 오후 2시 예산캠퍼스 본관 601호에서 대학원생 및 심사위원이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대학원생 학술논문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대학원생 학술논문 발표대회는 대학원생의 연구력 및 논문발표 능력을 향상시켜 전공분야의 전문지식 배양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김계웅 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논문 발표, 학장의 종합 강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9명의 대학원생이 연구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최우수상은 식물자원학과 박사과정 민명현이 ‘Integration of candidate genes on PHS traits from gwas eQTL and TWAS’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논문의 높은 우수성과 과학적인 연구 방법 등에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우수상은 동물자원학과 석사과정 이솔희, 식물자원학과 석사과정 이건희, 그리고 장려상은 특수동물학과 석사과정 우중석 외 5명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이번 대회 발표자들이 논문의 전개, 연구 방법, 결과 도출 등이 그 어느 때 발표보다도 생태환경, 분자, 식품과학 등 과학적 연구 분석과 새로운 연구 트렌드에 걸맞게 우수하였다고 평가했다. 산업과학대학은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논문에 대하여 발표집을 제작·배포하여 타 대학원생의 연구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