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수능 전 학원·교습소 안전 특별기간 운영
대전교육청, 수능 전 학원·교습소 안전 특별기간 운영
  • 박희경
  • 승인 2020.11.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일~12월 2일 2주 간 운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전경
대전광역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이 수능을 앞두고 감염병 차단을 위해 학원과 교습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입시학원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수험생의 안전한 시험환경 조성을 위해 11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2주간 학원·교습소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특별기간에는 독서실을 포함한 입시학원·교습소 100개원을 선정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정규 학교교과과정이 원격수업으로 전환되는 수능 1주 전(11.26.~12.2.)부터는 수험생 대상 대면수업 자제를 권고한다.

또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용 중인 ‘건강 자가진단시스템’을 학원 강사, 직원들까지로 확대하여 학원·교습소 직원 스스로가 매일 건강상태를 진단하여 수험생의 안전을 확보하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특별점검 항목은 ▲ 시설내 1~2m 거리두기 ▲ 출입자 명부 관리 ▲ 이용자·종사자 마스크 착용 ▲ 소독 및 환기 실시 ▲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비치 등 방역수칙과 ▲ 수능 1주일 전 수험생 대상 대면수업 자제 권고 이행 여부 등이다.

학원 내 전염으로 추가 확진자 발생 시, 해당 학원 명칭, 주소, 감염경로 등을 교육부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즉시 대응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조윤옥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수험생 모두 안전한 가운데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학원 교습소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학원가에서도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과 자가진단시스템 앱 활용, 수능 1주전 대면수업 자제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