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코로나19 시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 박희경
  • 승인 2020.10.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출결, 학적 처리 등 변경 사항 중점 안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 사진 : 대전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 사진 : 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를 위한 「"2020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 주최, 동ㆍ서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열린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는 매년 동부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각각 대면 연수로 실시했으나,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동ㆍ서부를 통합한 온라인 원격 연수 방식으로 변경 추진되었다.

연수에는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뿐 아니라 저경력교사까지 포함하여 총 194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성환(대전금동초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코로나 19로 인하여 새롭게 반영된 출결 및 학적 처리 방법을 포함한 학생부 기재 요령을 4차시 분량으로 사전 녹화하였고, 수강자들은 대전교육청 온라인 계정에 접속하여 자율수강했다.

특히 학적 처리 및 학생부 기재 관련의 질의 사항을 사전에 접수하여 Q&A방식으로 연수에 반영함으로써 현장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은 해당 학교에 전달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생활기록부의 신뢰도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된 출결 처리 및 학적 처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신뢰성 제고와 관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