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신뢰받는 학생평가 운영
공정하고 신뢰받는 학생평가 운영
  • 박희경
  • 승인 2020.10.1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 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학생 평가 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 사진 : 대전교육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학생 평가 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 사진 : 대전교육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14일 관내 중학교 평가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교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학교 학생 평가 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정한 학생평가 운영으로 신뢰받는 학교 교육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의 2학기 학년별·과목별 학생평가 세부 시행 계획을 검토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작성, 세부 점검 내용 및 방법, 컨설팅 매뉴얼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협의회를 개최하여 평가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분과 구성, 분과별 활동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토의 시간을 이어갔다.

한편, 지원단은 코로나 19로 인한 변화된 학교 교육과 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수행평가 문항 점검 및 원격수업 수행평가 문항 제작, 과정중심 평가 문항 제작, 서·논술형 평가 문항 개발과 채점 방법 등 3가지 주제로 분과를 나누어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연구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평가를 운영하여 내실 있는 학업성적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추진하고, 앞으로도 객관성, 타당성을 갖춘 평가 도구의 개발과 투명한 평가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