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열 의원 "미래 교통의 중요한 축은 자전거.. 맞춤형 대책 마련해야"
이순열 의원 "미래 교통의 중요한 축은 자전거.. 맞춤형 대책 마련해야"
  • 이병기
  • 승인 2020.10.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의회, 15일 제65회 임시회 5분 발언.. '자전거 도로 진단과 대여소 재설치' 제안
- 이 의원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공유 경제의 선순환 가져오는 고무적인 일"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이 자전거가 미래 교통의 한 축을 담당할것임을 강조하며 '자전거 도로 진단과 대여소 재설치'등을 제안했다. / 사진 : 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도담‧어진동)은 15일 제6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미래교통 자전거를 탐하다’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순열 의원은 “세종시는 건설 초기부터 대중교통중심도시로 계획되어 전국 제일의 자전거 이용 환경을 갖추고 있지만 개선의 여지가 많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올해 세종시 공공자전거의 일평균 이용률이 2019년에 비해 203% 증가했다”며 “자전거 이용 증가는 미세먼지 절감과 시민들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공유 경제의 선순환을 가져오는 고무적인 일”이라면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대비한 자전거 시설 관리와 안전 대책의 필요성을 부각시켰다.

이에 이 의원은 ‘자전거와 대중교통의 촘촘한 연계를 위한 자전거 도로의 진단 및 대여소 재설계’를 제안하고, 자전거 시설과 관련된 ‘맞춤형 대책 마련’을 통해 차별화된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의원은 자전거 관련 시설 유지 및 철저한 관리를 통해 자전거 사고를 예방하고 강력한 단속 또한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는 ‘세종형 레저‧교통‧관광을 연결하는 자전거 사업 발굴’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끝으로 이 의원은 “세종시의 미래 교통에 자전거가 중요한 축을 담당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