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로컬푸드 소비 촉진, ‘온라인 체험교실’ 운영
세종 로컬푸드 소비 촉진, ‘온라인 체험교실’ 운영
  • 이병기
  • 승인 2020.10.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10기 과정으로 건강간식 등 전통 식문화교육, 로컬푸드 활성화 기대
세종시가 10기 과정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사진 : 세종방송DB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7일부터 세종시민,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체험교실’로 문을 연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공주대학교 생활교육기관(책임교수 강경심)이 주관한다.

온라인체험교실은 세종시 로컬푸드를 활용한 전통 식문화교육을 통해 건강 먹거리 실천 생활화와 세종시 먹거리 소비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교육 주제는 ▲면역증진 건강요리 ▲우리아이 건강간식 ▲한식 디저트 ▲현대인을 위한 퓨전식 ▲쑥쑥 건강간식 등으로 편성했으며, 17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20일 총 10기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기관에서 식생활교육 온라인영상을 네이버 밴드에 탑재한 후 교육생들이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필요한 식재료는 지역 농산물 활성화 차원에서 교육생이 로컬푸드매장 싱싱장터에서 구매한 식재료를 지정일에 직접 수령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체험교실로 침체됐던 로컬푸드 소비 시장을 확대하고, 지역농산물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