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임산부의날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세종시보건소, 임산부의날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이병기
  • 승인 2020.10.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임신·출산·양육 지원 등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 공로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다양한 출산지원 정책을 펼친 공로로 제15회 임산부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임산부의 날 포상은 매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가 임신·출산 환경조성 및 모자보건에 기여도가 높은 개인·기업·단체 등을 선정해 수여한다.

시는 2012년 출범 이래 신생도시 특성에 맞는 건강한 임신·출산·양육을 지원하는 등 출산장려분위기 조성에 힘써왔다.

특히 이번 수상은 건강 위험요인에 따른 생애주기별 지원과 배려 문화 확산 등 임산부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민간–공공기관의 세종형저출산 극복 모범적 사례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시는 그동안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맘 편한 우리집 산후조리지원사업 ▲행복맘터 설치 및 운영 ▲2015년부터 출산장려금 1인 120만 원 지급 등 출산장려제도 개선에 힘썼다.

또, ▲지역사회 출산 환경 조성 ▲임산부 지원 ▲ 모유수유율 향상을 위한 유축기 대여 및 출산준비교실 운영 ▲2020년 생애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임산부가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개선하고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