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도시락' 배달하는 국회의원 강준현
'희망의 도시락' 배달하는 국회의원 강준현
  • 이병기
  • 승인 2020.09.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을 강준현 의원, 시의원·지역위 각급위원장·당원협의회장등과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배달
- 강 의원 "보여주기식 추석행사 아닌 어려운 이에 도움 되는 봉사"
강준현 의원이 추석을 앞두고 지역 독거 어르신들에게 '희망의 도시락'을 배달했다. / 사진 : 강준현 의원실

강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은 25일 오전 지역구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지역위원회 각급위원장, 당원협의회장 등 20여 명과 함께 한가위를 맞아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희망의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추석을 앞두고 도시락 배달 일손이 부족한 종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호)과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을 돕기 위해 직접 각 가정마다 도시락을 배달한 것.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킨 채 봉사활동에 임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2인 1조로 홀로 사는 어르신께 도시락 및 물품을 전달했다.

뜻 깊은 행사에 시의원들도 동참했다. 종촌종합사회복지관 도시락 배달에는 임채성(종촌동)·상병헌(아름동)·손현옥(고운동) 시의원이 함께했으며, 종촌종합사회복지관은 서금택(조치원)·차성호(연기·장군·연서) 시의원이 참여했다.

강준현 의원은 “보여주기 식의 추석행사가 아닌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도움이 되고자 도시락배달 봉사에 참여했다”며 “명절에 외로우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드리고, 가까이에서 힘드신 점이 없는지 말씀을 들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추석 이후 곧바로 이어질 국정감사 준비에 한창인 강 의원은 “이번 추석이 코로나19 전국 확산의 기폭제가 되지 않도록 국민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한 비대면 연휴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