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전통시장에서 추석 장보기 행사 펼쳐
세종도시교통공사, 전통시장에서 추석 장보기 행사 펼쳐
  • 이병기
  • 승인 2020.09.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대평시장과 24일 조치원전통시장에서 전 직원 장바구니에 지역사랑 담아
- 배준석 사장, 지역화폐 ‘여민전’ 사용과 전통시장 이용 동참 당부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다. 사진은 지난 22일 금남대평시장 장보기 모습 / 사진 :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경색된 세종시 지역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직원들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동안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오는 29일까지 시장별, 일정별로 나눠 세종지역 전통시장 장이 들어서는 날을 택해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 등을 구매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이번 장보기 행사 외에도 1사 1촌 맺기 운동, 농촌 일손 돕기 운동 등을 비롯해 수많은 지역사회 공헌사업에 꾸준히 힘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다. 사진은 24일 진행한 조치원전통시장 장보기 모습 / 사진 :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진행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코로나-19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세종 시민여러분도 지역화폐 ‘여민전’ 사용과 전통시장 이용에 다 함께 동참하여 지역상생에 한손 거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세종전통시장 5일장은 매월 4일, 9일이며, 금남대평시장 5일장은 2일, 7일, 전의왕의물시장 5일장은 2일, 7일, 부강전통시장 5일장은 5일, 10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