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805만달러 온라인 수출상담 실적 올려
충남도, 805만달러 온라인 수출상담 실적 올려
  • 이병기
  • 승인 2020.09.1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2020 충남 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 상담회’.. 15개 기업 참가, 중국·베트남·태국시장 공략

충남도는 지난 17일 ‘2020 충남 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통해 805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도는 이 금액 가운데, 350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에는 현지 해외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위축된 기업들의 수출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도내에서는 15개사가 참가했으며, 중국·베트남·태국 등 3개국 55개사 바이어가 상담에 관심을 보였다.

주요 상담 품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에서 수요가 높은 K-푸드, 건강·보건·위생분야 품목 등으로 구성됐다.

도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수출상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에 제품 샘플을 발송, 현지 바이어들이 미리 제품을 확인, 시연·시음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오프라인 상담회와 견줘 큰 차이가 없을 만큼 높은 관심과 상담실적을 보였고, 참여기업 설문조사에서도 바이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후속 계약 추진과 사후 관리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필 도 경제실장은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담회를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며 “해외 통·번역 및 물류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으로 판로개척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모든 참석자들은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1m 이상 유지 등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