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시민대상 '청렴시민학교'.. 15일 첫 개강
세종 시민대상 '청렴시민학교'.. 15일 첫 개강
  • 이병기
  • 승인 2020.09.1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지방 공공기관 최초, 시민대상 청렴교육 진행.. 30명 모집정원 초과하는 '호응'
임각철 원장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임각철, 진흥원)이 세종시 관내 지방 공공기관 최초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시민학교’가 30명 모집정원을 초과하여 오는 15일 첫 개강한다.

진흥원의 중장기 청렴윤리 경영계획의 일환으로 금년에 처음으로 운영되는 ‘청렴시민학교’는 올해 2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집합교육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전 과정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청렴교육은 △I think '반부패·청렴' △게임으로 배우는 청렴 액션플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임각철 원장은 “금번 청렴교육은 공직자 중심의 청렴교육이 아닌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교육으로 깨끗한 세종! 투명한 세종을 만드는데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동참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며 운영취지를 밝혔다.

한편, 청렴시민학교 수료생에게는 향후 진흥원 옴부즈만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제2기 과정은 10월 1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jhle.or.kr)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경영기획팀(☎ 044-865-96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