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교학점제 전면도입 앞두고 연구·선도학교 컨설팅 실시
대전고교학점제 전면도입 앞두고 연구·선도학교 컨설팅 실시
  • 이병기
  • 승인 2020.08.1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용산고등 연구학교 4교와 대전둔산여고등 선도학교 총 13교 대상 진행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7일부터 13일까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필요한 제도 개선과 학교 지원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2020학년도 일반고 연구·선도학교 10교(연구학교 4교, 선도학교 총 13교 등)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은 현장컨설팅단 교원 33명을 구성하여 학점제형 교육과정 현장 밀착지원 활동과 현장 의견 수렴 및 학교가 문의하는 애로사항 개선 활동으로 단위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2020학년도 고교학점제 일반고 연구학교는 대전용산고, 대전전민고, 대전지족고, 대전복수고 4교가 운영되며, 선도학교는 대전둔산여고, 대전둔원고, 한밭고, 대전이문고, 대전고, 대전여고 6교가 운영되고 있다.

연구·선도학교 컨설팅 과제는 ‘학생중심교육과정’, ‘진로 및 학업설계’, ‘학생평가’, ‘학교문화’, ‘학교공간 조성’ 5개 영역으로, 지난 7월 30일 학교 의뢰를 받아 컨설턴트와 담당자 매칭 인터뷰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후, 8월에는 컨설턴트 3인이 1조가 되어 학교 현장을 찾아 학교 관리자, 담당자와 함께 학교 애로 및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운영 방향성을 검토하는 등 심도 있는 컨설팅 중에 있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연구·선도학교 컨설팅이 학교의 의뢰와 요구를 통해 찾아가는 컨설팅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어 고교학점제 운영 분석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면서, “시교육청은 연구·선도학교 운영으로 학점제형 교육과정 우수 모델을 확산시켜 성과가 대전의 고등학교에 보급되도록 지원을 다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