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어촌·어업 선도할 ‘수산 인재’ 육성
충남도, 어촌·어업 선도할 ‘수산 인재’ 육성
  • 이병기
  • 승인 2020.08.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자원연구소, 7일 수산업 전문가 양성 과정 입학식 개최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소장 남학현)는 7일 서산 한서대 국제회의장에서 ‘수산업 전문가 양성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수산업 전문가 양성 과정은 도내 어촌·어업을 선도할 지역 리더 및 전문 수산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 함기선 한서대 총장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 이번 입학식은 입학허가서 교부, 특강, 교육 과정 설명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과정에 참여하는 입학생은 어선·양식 어업인 등 총 24명으로, 도내 7개 지역에서 신청한 인원 중 선발했다.

양성 과정은 오는 11월 30일까지 16주 동안 매주 금요일 7∼8시간씩 총 110시간에 걸쳐 도 수산자원연구소와 한서대, 수산 관련 현장 등에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수산업 여건 변화의 능동적 대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과학적인 어업경영기술 △신기술 보급을 위한 현장체험 등이다.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국내 선진 양식장 및 산업체 견학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 등 현장 교육과 이론 교육을 병행 실시해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한서대 교수진, 전문가와 함께 수산 신기술을 보급하고, 어촌·어업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수산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