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0 하반기 생활실험실 사업 추진
대전시, 2020 하반기 생활실험실 사업 추진
  • 이병기
  • 승인 2020.07.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9일부터, 메이커 장비ㆍ기술 교육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11월까지

대전시는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COMMONZ FIELD 대전) 사업의 일환으로 ‘2020 생활실험실 사업’을 29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 생활실험실 사업’은 시민이 물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수리데이(Day)’, 본인이 필요한 부분이나 물품을 직접 제작하는 ‘메이킹 클럽’,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연구와 제작을 지원하는 ‘소소한데이(Day)’, 그리고 상시로 수공구, 메이크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공구대여와 장비이용’으로 기술을 습득하고 경험해 보는 과정 중심의 사업이다.

‘2020 생활실험실’은 시민 누구나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참여할 수 있으며 8월부터 11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신청방법은 대전 시민 누구나 ‘수리데이(Day)’, ‘메이킹 클럽’, ‘공구대여와 장비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대전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별 온라인을 통해 7월 29일부터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대전사회혁신센터.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이성규 시민공동체국장은 “2020 생활실험실은 다양한 수공구와 기술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내 물건은 내가 자가 수리할 수 있는 기술지원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COMMONZ FIELD 대전) 사업은 지난해 5월 대전시가 행안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혁신공간 조성 및 시민 주도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