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인앤인연구소, 세종시 1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
온 인앤인연구소, 세종시 1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
  • 이병기
  • 승인 2020.07.0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수행단체 인앤인연구소 선정
문화재청이 지정하는 세종시 1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인앤인연구소가 선정됐다. / 사진 : 세종방송DB

세종특별자치시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수행해 온 인앤인연구소(대표 윤선희)가 세종시 1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됐다.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은 문화재를 활용해 사회적 목적 실현,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 창출 등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일자리 창출 기업으로 문화재청장이 지정한다.

문화재청은 지난 5월 말부터 공모를 신청한 단체를 대상으로 조직 형태, 사업수행 능력, 문화유산 보존과 활용 가능성, 사회적 목적 실현 여부 등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 적격여부를 심사했다.

이번 심사에서 인앤인연구소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문화유산 방문·관람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하는 등 사회적기업으로서 가치를 인정 받았다.

인앤인연구소는 이번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으로 기업 홍보, 컨설팅, 협력사업 개발, 행정지원 등 조직원 역량강화 및 기업의 중장기적인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받게 된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 선정은 민·관이 함께 문화유산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계층들에게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이번에 신규 지정된 11개 기업을 포함해 전국에 총 58개 기업이 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은 모두 17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