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예술영재 조기 발굴·양성에 '청신호'
세종시, 예술영재 조기 발굴·양성에 '청신호'
  • 이병기
  • 승인 2020.06.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예술영재육성 지역확대사업에 세종시와 통영시 선정
- 음악.전통예술.무용.융합등 4개반 75명 육성.. 1일 한예종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예술영재육성 지역확대사업'에 세종시와 통영시가 선정됐다. 사진은 이춘희 시장의 지난 25일 민선3기 2년 결산 언론브리핑 모습 / 사진 : 이병기 기자

세종시에 잠재력 있는 예술영재의 조기 발굴 및 양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세종시와 통영시가 올해 시범적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예술영재육성 지역확대사업' 교육을 실시키로 함으로써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지난 25일 민선3기 2년 결산 언론브리핑에서 "전국에서 으뜸가는 예술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도 예술영재를 키워냄으로써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데 세종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는 올해 한예종의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를 유치하고 음악.전통예술.무용.융합등 4개반 75명을 육성하기로한 결정을 언급한 부분이다.

‘예술영재육성 지역확대사업’은 지리적·환경적 제약으로 예술교육을 쉽게 받지 못하는 영재들에게 국내 최고의 강사들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예술영재를 조기 발굴하고 육성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에서 예술영재들이 교육을 받고 성장하게 되면 세종시에서 유명 예술인이 머지않아 탄생 될것으로 그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예술적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세종.대전을 비롯한 충청권 인재들이 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이 서울에만 있음으로서 여러 제약때문에 교육을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가 많았다.

교육대상은 각 분야의 예술적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세종.대전.충남.충북 지역의 초·중·고 학생이다.

올해는 8월 31일 부터 12월 19일까지 후반기만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1년간 운영한다.

교육은 방과후 혹은 주말에 정부세종청사 문화관에서 무료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세종지역 예술 영재를 조기 발굴해 육성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 조성됐다.

세종시가 지난 10일까지 75명 정원의 영재육성 음악등 4개 분야 교육생을 모집한 결과 98명이 응모했다.

음악분야는 26명 모집에 62명이 응모하여 2.38대1, 무용분야는 15명 모집에 22명이 응모하여 1.46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또 전통예술 분야는 19명 모집에 11명 응모 하였고, 융합분야는 15명 모집에 3명이 응모하여 미달 됐다.

한편 세종시는 7월 1일 오후 2시30분 시청 접견실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