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제보로 오토바이 난폭운전 막는다
세종시, 시민제보로 오토바이 난폭운전 막는다
  • 이병기
  • 승인 2020.06.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부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활동 돌입.. 18일부터 신청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관내 신호무시·인도주행 등 불법운전 오토바이를 감시하는 ‘세종시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모집한다.

세종시 공익제보단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인도주행 등 오토바이 주요 법규 위반행위를 경찰청 ‘SMART 국민제보’ 앱으로 신고하는 방식으로 활동한다.

모집대상은 19세 이상 세종시민으로 18일부터 7월 2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통해 50명을 모집한다.

제보단에게는 신고 건당 5000원이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연말에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세종경찰청장상 등 시상 및 포상도 주어진다.

오는 7월 6일 발대식과 함께 본격 활동에 들어가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활동으로 시민들의 공익 제보를 활성화를 통해 고질적인 신호무시·난폭운전 오토바이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신호무시·난폭운전 배달 오토바이의 대폭 증가와 함께 시민들의 안전과 평안도 크게 위협받고 있다”며 “사람의 생명과 안전 중심의 교통문화는 시민의 적극적 참여로 만들어지는 만큼 교통안전 공익제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