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세종공장,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도서 기증
KCC세종공장,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도서 기증
  • 이병기
  • 승인 2020.06.11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정면 작은도서관 미관공사 지원·도서 750여 권 기부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KCC세종공장이 11일 소정면민을 위해 작은도서관 미관공사를 실시하고 도서 750권을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기증했다.

이날 소정면 작은도서관에서는 소정면, KCC세종공장, 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관공사 및 기증된 도서를 확인하는 점검행사를 실시했다.

KCC세종공장은 작은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단 미끄럼 방지 시설을 설치하고 창호에 시트지를 발라 열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미관공사를 실시했다.

또, KCC세종공장은 면민들이 직접 구입하기는 어려움이 있는 유·아동 영어원서, 전집류, 구간 베스트셀러 750권을 기증해 소정면 작은도서관 이용 주민들이 선택할 수 있는 도서의 폭을 넓혔다.

이병원 KCC세종공장장은 “‘KCC후원 작은도서관 도서 기증사업이 올해로 2년차를 맞아 지역사회 환원차원으로 면민을 위한 지역특색에 맞는 기부를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CC세종공장은 지난 4년간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행복나눔 빨래방, 실버카 및 선풍기 지원 사업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소정면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으로 총 1,000권의 도서와 5단 서가 7개를 기증한 바 있다.

민경희 소정면 작은도서관 운영위원장은 “이번 KCC의 소정면 작은도서관 도서기증을 통해 주민들이 양질의 도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작은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양서 확보를 통한 도서관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