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8일부터 개최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8일부터 개최
  • 이병기
  • 승인 2020.06.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충남기계공고 등 6개 경기장서, 34개 직종 245명 참가

2020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대전지역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및 개학 연기 등 사회적 여건으로 인해 두 차례 연기된 바 있다.

대전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감안해 개회식과 시상식, 부대행사 등은 생략하고, 정식 종목만 경기를 치르기로 했다.

이번 대회에는 모두 34개 직종에 245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대전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코로나19확산과 관련 대회기간 중 안전한 경기 운영을 위해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전문업체를 통한 경기장 시설 방역 및 경기장 내 방역물품 비치를 비롯해 선수와 기술위원 등 경기 참여자에게는 보건용 마스크를 지급할 예정이다.

최근 14일 이내 해외를 방문하거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확진자 및 자가격리 대상자는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경기 중 의심환자 발생 시 보건요원은 즉시 대회본부에 고지하도록 했으며, 해당 선수는 별도의 격리공간으로 이동 대기 한 뒤 관할 보건소 신고 후 관련 지시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일정이 계속 추가 연기돼 경기를 준비하는 선수와 경기관계자 모두 대회 준비에 어려움이 컸다”며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 숙련기술인의 축제인 만큼 연 초부터 손꼽아 기다려온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수여되고, 오는 9월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과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기능경기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580-910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