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석 의장 "의정모니터단은 감시기구 아닌 상생기구"
서명석 의장 "의정모니터단은 감시기구 아닌 상생기구"
  • 이병기
  • 승인 2020.06.0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중구의정모니터단, 1일 제226회 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모니터링 실시
- 의정활동 모니터링.. 객관적 입장 평가로 지역 여론 의회에 전달 역할
- 서 의장, 의회 발전 모색 위한 구의회와 모니터링단간 소통의 자리 마련
서명석 대전 중구의회 의장이 1일 제226회 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의정모니터링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 사진 : 대전 중구 의회

대전 중구의회 서명석 의장이 의회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의정 모니터링단(단장 이향순)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일 대전 중구 의정모니터단은 대전 중구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위해 제226회 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방청했다.

의정모니터단은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참관 등 구의회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해 객관적 입장에서 평가하고 지역 주민의 불편사항, 불합리한 개선제도 등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의회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의정모니터단은 제1차 본회의 방청 후, 의장실에서 서명석 의장과 간담회를 통해 예산 집행에 있어 허튼 집행이 없었는지 면밀한 결산심사와,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이 정당하고 합법적으로 편성 될 수 있도록 심도있고 내실있는 심사가 이뤄지기를 건의했다.

아울러 집행기관과 중구의회 간 당리당략을 떠나 서로 소통하고 상생하는 협치 속에서 올곧이 구민 복리증진 향상의 방향을 모색해달라고 건의했다.

이향순 의정모니터단 단장은 “의정모니터단은 투철한 시민의식으로 지방의회의 발전은 물론 더 나아가 중구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명석 의장은 “의정모니터단과 구의회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의회 발전을 모색하는 긍정적인 자리가 됐다”고 평가하며, “의정모니터단은 의원들의 감시기구가 아닌 의원들과 함께 구민들이 행복한 중구를 함께 만드는 상생기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중구의회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