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축산물 구매 운동 펼쳐
세종시교육청,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축산물 구매 운동 펼쳐
  • 이병기
  • 승인 2020.05.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표고버섯과 토마토, 계란 등 총 10종의 지역 농축산물 구입
29일 세종시교육청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농축산물 수령하는 모습 / 사진 : 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2차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을 29일 펼쳤다.

전체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수업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여전히 학교 급식용 농·축산물 납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세종시교육청은 농가의 출하 시기와 수급 상황 등을 고려하여 표고버섯, 대파, 부추, 친환경 쌀, 농산물우수관리인증 쌀, 계란, 대추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포기김치, 복숭아와인 등 총 10종의 판매 품목을 선정했다.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장소를 별도로 개설하지 않고 사전에 희망하는 품목을 주문하여 퇴근시간에 맞춰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축산물을 구입한 정태일 주무관은 “지난번에는 딸기를 구매했고, 이번에는 토마토와 복숭아와인을 구입했다”며,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구입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서한택 운영지원과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함께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며 “농가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고 지역경제가 하루 빨리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