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청년들의 지친 마음 '청춘광장'에 기대어 봐요
대전 청년들의 지친 마음 '청춘광장'에 기대어 봐요
  • 박희경
  • 승인 2020.05.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 상담서비스 등 제공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청

 

대전시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마음을 다독여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상담을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대전시는 취업스트레스, 조직 내 갈등, 가정불화 등으로 상처받은 청년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해 ‘2020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2019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청년의 건강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 마음상담’, ‘심리성장 프로그램’, ‘온라인 마음건강 자가진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대전에 주소를 두거나 대전의 학교ㆍ직장에 다니는 만 18~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청춘광장’홈페이지(http://www.daejeonyouth.com)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대전시는 현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전문상담기관 3곳을 지정해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외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시 김가환 청년정책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청년들이 이 사업을 통해 위로와 용기를 얻고 사회의 큰 기틀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