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사이버교육 확대
충남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사이버교육 확대
  • 이병기
  • 승인 2020.04.2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교육원, 일반강좌 759과정, 마이크로러닝 9175과정 무료 개방

충남도 공무원교육원이 올해 사이버교육센터를 새롭게 개편, 도민의 평생교육 및 공무원 상시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교육과정을 확대·운영한다.

도에 따르면 사이버교육센터는 올해부터 공무원 교육용 사이버 콘텐츠 729과정과 마이크로러닝 9175과정을 도민에게 개방한다.

이 외에도 도민 전용 과정으로 개인특화취미 25과정과 9급 행정직 공무원시험 5과정이 신규 개설된다.

교육은 청렴·4대폭력예방·장애인 인식개선·인권 등 공직가치 함양과정과 리더십, 경영전략, 마케팅 분야 과정 등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민간 영역의 우수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또 빅데이터와 4차산업혁명, 최신트렌드 관련 과정을 확대 편성, 사회변화 흐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문교양 과정을 대거 편성해 보편적 사유방식 전환과 행동변화를 이끄는 한 축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현업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엑셀, 포토샵 등 정보화과정과 18개의 외국어 과정이 편성됐으며, 취업에 유용한 정보처리기사, 사회복지사,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과정과 취미·여가생활과 관련한 과정이 포함됐다.

특히, 10분 내 동영상으로 압축·정제된 지식을 전달하는 9000여개 이상의 마이크로러닝 과정을 운영해 최신기술 및 트렌드 정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공무원교육원은 교육과정을 온라인 및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자 수준에 맞게 과정을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20일부터 도 도민사이버연수원(http://chungnamdomin.hunet.co.kr)에 접속해 강의를 신청하면 된다.

오범균 도 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사이버교육센터 개편 운영은 수요자 중심의 다양하고 실용적인 열린 사이버 교육의 확대를 위한 것”이라며 “과정 홍보를 통해 도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