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로 “황교안 대표, 긴급재난지원금 총선 전 빨리 지급 제안 환영"
김중로 “황교안 대표, 긴급재난지원금 총선 전 빨리 지급 제안 환영"
  • 이병기
  • 승인 2020.04.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전 국민에 50만원 확대.. 김 후보 "속 타는 국민들에 커다란 힘이 될 것"
김중로 후보가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 : 이병기 기자

김중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세종갑)는 7일 “코로나19 사태에 제안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의 긴급재난지원금을 하루 빨리 총선 전에 지급해야 한다”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김중로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이 제안한 긴급재난지원금을 황교안 대표가 전 국민 50만원(4인 가구 200만원)으로 확대하여 변경하는 것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생계가 막막해 속이 타는 국민들에게 커다란 힘이 될 것”이라며 설명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70%,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100%, 정부·여당의 재난지원금이 오락가락 하는 것은 나라와 국민은 안중에 없고 총선을 위한 계산기만 두드리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재원은 정부가 이미 확보된 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하면 될 것이며, 대통령이 긴급재정경제 명령권을 발동하면 총선 전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 하는 데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중로 후보는 세종시가 지난 3월 26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위해 지급하겠다던 긴급생계비의 대해서도 꼬집어 비판했다.

김중로 후보에 따르면 정부가 코로나19에 따른 대책으로 소득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세종시의 경우 지원 대상이 9만9천가구로 4인 가구 기준 100만 원의 20%는 지방자치단체인 세종시가 135억 원을 부담해야 한다.

김중로 후보는 “지방자치단체인 세종시가 135억 원을 부담해야 하는데 아직 지급일도 결정되지 않았으며, 지급에 관한 가이드라인도 나오지 않았다”고 “정말 무책임한 시정운영을 보여주고 있다”며 개탄했다.

이어 “정부와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가정경제가 심각한 수준으로 흔들리고 있는 국민들의 어려움을 탁상행정으로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선거와 관계없이 조속히 예산을 집행해 국민들의 어려운 가정상황이 해소되어 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