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생 유권자 선거교육 동영상.문자 활용
대전교육청, 학생 유권자 선거교육 동영상.문자 활용
  • 박희경
  • 승인 2020.03.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세 유권자 선거 참여 안내 문자메시지 발송 ... 개학 후 비대면 강사교육 실시

대전시교육청은 내달 15일 선거를 앞두고 18세 유권자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선거 참여와 교육을 위해 동영상, 문자 등을 통해 올바른 투표권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가 개학일을 4월 6일로 추가 연기함에 따라 학생 유권자(만 18세)들의 선거참여 및 선거에 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동영상 시청 방법 및 문자메세지 발송을 고등학교에 안내하였다.

먼저 대전교육청에서는 3월 18일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중앙선관위에서 제작한 동영상 「나도 이제 유권자 1, 2」가 탑재되어 있음을 학교에 안내하고, 담임교사가 학급 비상연락망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그 시청여부를 확인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바람직한 선거문화 조성 및 학생 유권자가 올바르게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3월 23일 교육부, 중앙선관위와 연계하여 법정선거운동 기간(2020. 4. 2. ~ 4. 14.) 전에 4차례 선거 참여 관련 문자메시지를 학생들에게 보내도록 학교에 안내하였다. 그 주요 내용은 선거운동 주체, 학교생활과 밀접한 선거운동 사례, 투표 참여 권유활동 사례 등이다.

그리고 4월 6일 개학 이후에는 책자나 리플렛 활용 교육, 시청각 교육, 대전선관위와 연계한 방송실 활용 비대면 강사교육 등을 통해 코로나 19에 대응하면서도 실제적인 선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학생 유권자가 처음으로 선거에 참여하는 이번 선거에서 긴장하지 않고 올바르고 의미 있게 자신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