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더 좋은 노인복지정책 충남도와 함께”
양승조 지사, “더 좋은 노인복지정책 충남도와 함께”
  • 박성근
  • 승인 2020.02.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제17대 전대규 신임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 취임식 참석
양승조 충남지사가 ‘제17대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 취임식에서 축하의 말을 전했다. / 사진 : 충청남도

 

양승조 충남지사는 13일 홍성군 소재 충청남도 노인회관에서 열린 ‘제17대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 전대규 신임회장 취임식에 참석, 취임을 축하했다.

양 지사와 시·군 지회 및 노인회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노인강령 낭독, 취임사, 축하 떡 절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도내 15개 지회 209개 분회를 운영 중인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는 노인일자리와 사회적 관계 증진 등 도내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보장을 도모하고 있다.

‘제17대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 취임 축하 떡 절단

 

전대규 신임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은 공주시 출신으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이번 임기는 2024년 2월 12일까지 4년간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전국 17개 시·도 중 어르신이 가장 행복하고, 가장 공경 받는 지역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며 “이미 도는 전국 최초로 어르신 버스 무료화사업, 기초연금 수급 확대,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확충 등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 좋은 노인복지정책을 위해 정책의 입안에서 실행단계까지 우리 도와 함께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도의 주인으로서, 시민으로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내 65세 이상 노인 수는 38만 6000명으로 도 전체 인구 중 18.2%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