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예방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운영
학폭 예방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운영
  • 박성근
  • 승인 2020.01.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교육부 상대로 어울림톡 설명회 개최...오는 3월부터 독자운영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교육청은 교육부를 상대로 학폭 예방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설명회를 가졌다. / 사진 : 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교육청은 교육부를 상대로 학폭 예방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설명회를 가졌다. / 사진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9일 교육청 제6회의실에서 교육부 학생생활문화과(과장 원용연)를 상대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지원을 위한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설명회를가졌다.

충남교육청이 오는 3월부터 독자 운영에 들어가는 ‘어울림톡’은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폭력 사안에 관한 법률 정보와 행정 절차에 대한 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폭력으로 인해 발생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상처가 조기에 치유될 수 있도록 갈등 조정과 상담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어울림톡 개발의 필요성을 비롯해 구성, 주요 기능, 기대효과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어울림톡이 앞으로 수정, 보완해 나가야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교육부 학생생활문화과 원용연 과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충남교육청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시스템 구축을 위해 아낌 없이 지원하고 17개 시·도교육청에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양정숙 과장은 “경자년의 시작과 함께 학교폭력으로 인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어울림톡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새 학기를 시작하기 전까지 어울림톡 온라인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