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대한민국 미래 선도하는 공공서비스 기대"
양승조 지사 “대한민국 미래 선도하는 공공서비스 기대"
  • 이병기
  • 승인 2020.01.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21일 ‘제5차 사업소장회의’ 개최.. 올해 주요 업무 공유
양승조 충남지사가 21일 오전 제5차 사업소장회의를 주재하며 도정 최일선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당부했다. / 사진 : 충청남도

충남도가 성공적인 도정 성과 창출을 위해 도 본청과 사업소 간 당면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21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과 함께 ‘제5차 사업소장회의’를 개최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용찬·이우성 부지사 등 도 지휘부, 각 사업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사업소별 2020년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각 사업소는 올 한 해 중점 추진할 업무 계획에 대해 차례로 보고했다.

동물위생시험소는 △재난형 가축전염병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 △인수공통전염병 근절 및 청정화 대책 △축산농가 질병 진단 서비스 제공 등을 중점 추진한다.

산림자원연구소는 △유용한 임산물 발굴 및 소득 증대 기술 개발 △기후변화 대비 산림 방제 종합 관리 기반 구축 △체계적인 도립공원 관리 기반 구축 등을 2020년 추진 과제로 내놨다.

아울러 종합건설사업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설공사 계약 추진 △신속·공정한 손실 보상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교통 인프라 구축 △건설공사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제로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수산자원연구소는 새조개 대량 종자 생산 및 양식기술 개발 연구 등 실효성 높은 연구를 시작하고, 축산기술연구소는 한우 송아지 친자 감정 분석 지원 등을, 충남도서관은 지역대표도서관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중앙협력본부는 수도권 전진기지로서 내년도 정부예산 전략적 확보 지원 등 대외 협력의 첨병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이번 회의는 우리 도의 최일선 기관으로서 도정의 손과 발 역할을 하고 있는 7개 사업소의 한 해 계획을 공유하고, 각 사업소별 역점 추진과제를 함께 짚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공공서비스의 모범 사례를 만들고, 올 한 해에도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