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4차 산업혁명 국제포럼 준비 박차
충남도의회, 4차 산업혁명 국제포럼 준비 박차
  • 이병기
  • 승인 2020.01.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국 충남도의장, 20일 김종천 대전시의장·김기배 카이스트 박사 등과 업무협의
유병국 충남도 의장이 20일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을 방문해  ‘4차 산업혁명 국제 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 사진: 충청남도의회   

충남도의회가 ‘4차 산업혁명 국제 포럼’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과학도시 대전을 찾았다.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은 20일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과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김기배 박사를 차례로 만나 포럼 개최를 위한 업무 협의를 가졌다.

유 의장은 이자리에서 국내외 전문가 섭외와 주제 선정 등 포럼 준비를 위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성공적인 행사로 치를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유 의장은 “포럼을 통해 변화를 예측 대응하고 앞으로 다가올 혁신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세계적 추세에 부합하는 정책 역량을 개발하고 충남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 중 열릴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4차 산업혁명 전문가와 대학·연구기관 관계자, 국내외 광역·기초의회 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등 관련 업계 동향을 비롯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