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시에 설명절 지원금 1억2천만원 전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시에 설명절 지원금 1억2천만원 전달
  • 이병기
  • 승인 2020.01.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안기호 회장이 허태정 시장에 전달.. 취약계층 및 쪽방상담소ㆍ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에 지원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0일 오후 설 명절 취약계층 지원금 1억2찬만원을 대전시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안기호 회장과 허태정 시장 모습 / 사진 : 대전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안기호, 이하 모금회)는 10일 오전 10시 대전시청 응접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에게 2020년 설 명절 취약계층 지원금 1억2천만원을 전달했다.

대전모금회의 지원금은 대전지역 내 저소득 가정,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2387가구에 설 명절비 8500만원이 지원되며, 쪽방상담소 및 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 에는 명절 행사비와 무료급식, 공동차례상비용 등으로 35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대전모금회 안기호 회장은 “대전 시민의 정성으로 모아진 성금을 통해 대전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사회 취약계층이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정을 나누는 정다운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모금회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희망2020나눔캠페인에 현금 기부 외에 상품권, 쌀, 김치, 연탄 등 생필품을 기탁 받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나 사회복지기관에 배분하고 있으며, 업체에서 직접 생산 또는 제조하는 물품 등을 기탁하는 물품기부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기부는 모금회 및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방송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