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정소식지,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세종시 시정소식지,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 이병기
  • 승인 2019.12.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보협회에서 시정소식지 ‘세상을 이롭게’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대상 선정
세종시 시정소식지 '‘세상을 이롭게 세종’이 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세종시 대변인실 오정현 주무관, 김소라 사무관 모습 / 사진 :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세상을 이롭게 세종’가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대상에 선정됐다.

시는 9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세종시 출범과 함께 창간한 ‘세상을 이롭게 세종’은 매월 무료로 주요 시정소식과 다양한 생활‧문화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매월 시기에 맞춘 기획 면을 도입하고, 주제별로 인포그래픽·웹툰·전문가 기고 등을 통해 시민들이 세종시와 세종시의 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목차형식의 표지구성, 2‧3단의 유연한 편집 등 타블로이드판 신문에 매거진 형식을 도입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변인실 관계자는 “시정소식지는 제공자가 아닌 독자의 시각에서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사랑받는 시정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9회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 25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콘테스트다.

본상 수상작은 학계·언론계·산업계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대학생 온라인 심사위원 등 100여 명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