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전국 재난의료 종합훈련대회 ‘우수상’ 수상
충남도, 전국 재난의료 종합훈련대회 ‘우수상’ 수상
  • 이병기
  • 승인 2019.12.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의료팀, 보건복지부 주최 대회 입상.. 현장 대응력 평가
충남도 재난의료팀이 ‘2019 전국 재난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사진 : 충청남도

충남도 재난의료티이 5∼6일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시·도별 총 1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전국 재난의료 종합훈련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중앙응급의료센터)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보건소·소방서·재난의료지원팀 등 유관기간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참가한 도 재난의료팀은 공주시·아산시·서천군보건소로 구성한 신속대응반과 재난거점병원인 단국대학교의과대학부속병원 재난의료지원팀(DMAT), 아산·부여소방서 현장대응단 등 총 10명이 한 팀을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는 △재난 현장 중심의 훈련 시나리오를 통한 참가팀별 도상훈련 △재난의료지원팀 구성원의 필수 역량인 현장의료소 텐트 설치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다수사상자 분류 등 내난 현장 대응 관련 응급의료 수행 능력에 대해 종합 평가했다.

도 재난의료팀은 이번 대회에서 신속한 현장 대응 능력과 적극적인 훈련 참여 태도가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중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평상 시 재난 상황을 대비한 다양하고 반복적인 훈련을 실시해 온 결과”라며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