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산초에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 개관
둔산초에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 개관
  • 박희경
  • 승인 2019.12.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공모 선정 지원(교육부 1억, 교육청 5천)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 설치
대전둔산초에 교육부 지원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인 '둔산안전배움터'를 개관했다. / 사진  : 대전시교육청
대전둔산초에 교육부 지원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인 '둔산안전배움터'를 개관했다. / 사진 : 대전시교육청

 

학생들의 다양한 안전체험을 위한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이 대전 최초로 대전둔산초등학교에서 문을 열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초등학생들의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부 지원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을 대전둔산초(둔산안전배움터)에 준공했다고 3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에서는 교육부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18년 1억(대전둔산초), ’19년 6억(대암초·유성초 각 1.5억, 교육부 안전체험센터 지정·운영 3억) 등 총 7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여 대전지역 학생들의 안전체험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 사업은 학교 유휴교실 2~3칸을 활용해 재난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등에 대한 체험 시설을 만들어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로 대전둔산초에서는 ‘18년 교육부 공모 선정 후 ‘19년 1-2월에 지진내진보강공사를 완료한 교실에 교육청에서 5천만원을 추가 지원하여 총 1.5억원의 예산으로 대전 최초 교실형 학생안전체험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대전둔산초 안전배움터는 교육부 7대 안전 표준안을 기초로 지진대처체험과 화재대피체험, 교통안전체험, 생활안전/화재진압체험 등 총 11개 체험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번 개관으로 교통안전, 생활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안전체험시설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직접 안전체험을 해 봄으로써 어려서부터 안전의식과 위기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19년 교육부 안전체험센터 지정·운영 공모(3억원) 선정으로 대전시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대전119시민체험센터 내 유아체험존 구축사업도 현재 마무리 단계로 12월 말 개관할 예정이어서 대전지역 유아 및 학생들에게 보다 내실 있고 질 높은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양진석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최근 학교안전사고 예방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최상의 안전체험시설을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안전교육 및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