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고·금산여고 전국 고교학점제 프로그램서 돋보여
천안고·금산여고 전국 고교학점제 프로그램서 돋보여
  • 박성근
  • 승인 2019.12.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교육부 평가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 우수프로그램 선정

 

찬안고 학생들이 확대된 학생 선택 과목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충남교육청
찬안고 학생들이 확대된 학생 선택 과목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충남교육청

 

교육부가 전국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와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에 이바지한 학교의 교육과정을 평가한 우수 학교 프로그램에 충남의 천안고와 금산여고 2곳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에 따르면 이번 우수프로그램은 17개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받은 학교들을 대상으로 교육부 심사를 통해  최종 15개 학교가 선정됐다.

천안고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새로운 교육과정 편성에 심혈을 기울여 진로 중심으로 학생 선택 과목을 확대한 학교 교육과정이, 금산여고는 소규모 학교로써 참학력 교육과정과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융합 교육과정이 높이 평가됐다.

올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전국 15개 학교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우수교 현판, 상금을 받게 되며, 일반고 우수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프로그램 사례를 전국 일반고에 공유하게 된다.

충남교육청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전국 많은 학교가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학생 중심 학업 설계를 고민하고 있다”며 “천안고와 금산여고가 충남교육의 우수성을 전국 널리 알리는 계기가 돼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