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방세외수입 고지서 스마트폰 서비스
세종시, 지방세외수입 고지서 스마트폰 서비스
  • 이병기
  • 승인 2019.11.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부터 개인 납부자 대상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시범 시행
- 국유재산·공유재산임대료와 도로사용료,하천사용료,과태료(주정차위반과태료 제외)등 30종
도로.하천사용료, 과태료등 지방세외수입 30종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 자료 :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5일부터 지방세외수입 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으로 받아보고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외수입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시범 시행한다.

지방세외수입 고지서 모바일 송달서비스는 은행이나 민원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방세외수입 고지서를 수령, 즉시 납부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다.

이번 서비스는 1인 가구, 맞벌이 증가 등에 따른 우편 수신 불편, 고지서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 등 현행 고지서 우편송달의 한계를 보완하고 납부자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시행된다.

신청 대상은 개인납부자이며, 전자송달이 가능한 지방세외수입 고지서는 ▲국유재산·공유재산임대료 ▲도로사용료 ▲하천사용료 ▲기타사용료 ▲ 과태료(주정차위반과태료 제외) 등 30종이다.

납부는 스마트위택스, 상용메일, 국민, 기업, 농협, 신한, 하나, 광주, 대구, 경남, 부산은행, 케이뱅크, 새마을금고중앙회 등 은행사 앱 11개,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납세자는 납부가능한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모바일 고지서를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 달부터 스마트폰으로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거나, 종이고지서를 선호하는 시민들을 위해 기존 종이고지서 발송도 병행해 실시한다.

세원관리과 담당자는  “모바일 송달서비스 확대로 시민이 훨씬 편리하게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납세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