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관련 학교폭력 관리자의 적극 대응으로 지원
장애학생 관련 학교폭력 관리자의 적극 대응으로 지원
  • 박성근
  • 승인 2019.11.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하반기 통합학급 관리자 특수교육 이해 연수 실시
장애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통합교육의 지원강화를 위한 통합관리자 연수 / 사진 : 충남교육청
장애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통합교육의 지원강화를 위한 통합학급 관리자 연수 / 사진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일반학교에 다니는 장애학생들에 대한 특수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7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특수학급이 있는 일반학교 관리자의 장애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통합교육의 지원강화를 위해 학교 관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 특수교육 이해 연수로 진행됐다.

충남에서는 현재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76%가 일반학교에 배치돼 수업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통합학급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일반학교 관리자와 교사, 예비교사에 대한 특수교육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를 계속 진행하고 있다.

이날 연수에서 대전교육청 김의성 변호사는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기 쉬운 장애학생과 관계된 학교폭력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고 예방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어 연수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연수 참가자들에게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학교관리자로서 구체적인 방안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