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연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분야 수상
충남도의회 김연 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분야 수상
  • 이병기
  • 승인 2019.11.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린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서 수상.. '성평등 지수 향상'기여 공로
충남도의회 김연 의원(문화복지위원장)이 올해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김연 의원(천안7)이 1일 경기도 고양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 올해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참여와 파트너십’ 거버넌스 구현에 분야별로 뛰어난 성과를 낸 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심사 분야는 ▲주민생활 편익 증진 ▲행정혁신 ▲자치분권 혁신 ▲미래개척 ▲정치문화 등 총 5개다.

김 의원은 충남 성평등 지수 향상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 운영과 도내 시군 성평등 수준 현황 및 개선방안 연구, 성인지 예・결산서 개선책 제안, 저출산・고령화 사회 대응을 위한 젠더거버넌스 구축 의정토론회 등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미래개척 분야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 의원은 “성평등은 자연스러운 시대적 흐름”이라며 “앞으로도 진정한 의미의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성실한 자세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