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대전시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14일 개장
대덕구, 대전시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14일 개장
  • 이병기
  • 승인 2019.10.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탄진휴게소 인근에 놀이공간 및 휴게시설 등 갖춰.. 입장료 무료
대덕구 상서동 신탄진휴게소내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14일 개장했다. / 사진 : 대덕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반려동물인구 천만시대, 대전시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를 14일 개장했다.

신탄진휴게소(상서동 377번지 일원)내 1,356㎡ 크기로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에는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놀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이용자를 위한 옥외용 벤치, 음수전 등 휴게시설 등이 구비 돼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놀이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료는 무료다.

단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하고 13세 미만 이용자는 경우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차량 이용객은 삼막삼거리에서 상서육교 사이 반려동물 주차장(상서동258-4)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14일 개장식에 맞춰 반려동물 놀이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 수의사 진료상담, 반려동물 행동교정 및 펫티켓 교육, AR 동물원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용객의 만족감을 높였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했지만 반려견을 데리고 갈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했었던 것이 사실” 이라며 “오늘 문을 연 반려동물 놀이터가 반려인에게는 편안한 여가의 공간으로, 비반려인에게는 이해와 공감의 장소가 되어 반려동물인구 천만시대 성숙한 시민문화 조성의 기반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