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생태관광으로 떠나는 대덕구 여행
공정․생태관광으로 떠나는 대덕구 여행
  • 이병기
  • 승인 2019.07.3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산책등 4개 프로그램 운영자 선정
대덕구가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및 운영자를 선정했다. (사진 : 대덕구청)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019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및 운영자를 공모사업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공모로 선정된 4개 프로그램은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산책(여행문화학교 산책), ▲대덕을 탐하다(대전체험여행협동조합), ▲러닝맨 대덕역사레이스(사유담협동조합), ▲계족산 누리길 자연생태학습(장동-계족산 농촌체험 휴양마을) 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민선 7기 대표공약인 공정ㆍ생태관광 육성사업을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지역 내 훌륭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했다”고 말했다.

선정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첫 번째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산책(여행문화학교 산책)’은 계족산․대청호 야간 트레킹과 야간 미니 콘서트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

두 번째 ‘대덕을 탐하다(대전체험여행협동조합)’는 계족산, 장동, 대청호, 금강로하스타워 등과 같은 대덕구 관광명소를 경험 많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이 함께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색 체험도 진행된다.

세 번째 ‘러닝맨 대덕역사레이스(사유담협동조합)’는 학생과 가족 대상으로 대덕의 오랜 역사를 활용한 미션, 퀴즈, 체험학습 등을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대덕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네 번째, ‘계족산 누리길 자연생태학습(장동-계족산 농촌체험 휴양마을)’은 칼국수 학교를 통한 로컬푸드 체험과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은 오는 8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 문화체육과(042-608-6735)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전 방문의 해를 맞이해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대전 대덕구를 여행했으면 좋겠다”며 “여행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우리 구도 꼼꼼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