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 '2019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 개최
경찰대학 '2019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 개최
  • 이병기
  • 승인 2019.07.23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3박4일간 고교생 100명과 경찰대학생이 함께하는 경찰 체험캠프 운영

경찰대학(학장 치안정감 이준섭)은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 전국 고교생 100명(남 50명, 여 50명)을 대상으로 「2019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 : 2000년 처음 개설, 매년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전국 고교생 대상 희망자 선발, 무료로 경찰체험 교육 실시

이번 캠프는 아산 경찰교육타운의 우수한 기반을 적극 활용하여 경찰대학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시뮬레이션 사격체험, 수상안전교육, 경찰체포술 교육 등을 실시하고, 경찰인재개발원과 경찰수사연수원에서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실습, 범죄현장 모의실습·과학수사 실습 등 경찰업무 전반에 대한 체험을 하게 된다.

- 아산 경찰교육타운 : 2016년 2월 경찰대학 아산 이전에 따라 경찰대학・경찰인재개발원・경찰수사연수원으로 이뤄지는 「아산 경찰교육타운」구축,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또한, 경찰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된 교육단이 참가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생활지도를 담당하며, 상호 간 대화와 친교의 시간을 통해 학업·진로상담 등 멘토(Mentor)­멘티(Mentee) 관계 속에서 활발한 소통을 하게 된다.

경찰대학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는 경찰의 대표적인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으로 2018년까지 18회에 걸쳐 총 2361명이 수료하였다.

경찰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고교생들에게 경찰의 다양한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래 희망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올해도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상해보험 가입, 대학 구급차 상시 대기 등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시스템을 완비하고 교육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주말정기견학, 밀착멘토링과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민간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찰대학의 사회적 기여 활동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