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제안 23건 수렴..결과 공개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제안 23건 수렴..결과 공개
  • 박희경
  • 승인 2019.07.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창의융합형인재 교육을 위한 제안 15건 사업 반영 중, 6건 검토 후 결정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6월 24일 실시한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결과의 주요사항을 토론 참석자들에게 안내하고,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창의융합교육은 준비되어 있는가?’를 주제로 ▲중‧고등학교 학부모 17명 ▲교원 4명, 총 21명이 참여하여 대전시교육청의 창의융합인재교육에 대해 토론하였다.

토론자로 참여한 학부모 및 교원 21명은 토론주제문을 사전에 공유하여 토론주제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6월 24일 회의 시에는 주제발표를 들은 후 교육청 사업담당자와의 자유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회의 참석자들은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시설 확충과 전문교사 양성 등 교육인프라 구축 및 관련 예산확보가 필요함을 강조하였고, 메이커교육센터 및 국외과학 연구단지 체험프로그램 등 교육청 특색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다양한 활용 및 홍보 방안을 제안하였다.

시교육청은 이번 회의를 통해 창의융합인재 교육을 위한 제안 23건을 수렴하여 이 중 15건은 관련 사업에 이미 반영중이고, 6건에 대해서는 검토를 거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교직원, 학부모 여러분의 창의융합인재 교육에 대한 기대와 제안을 정책에 소중히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교육정책으로 대전교육의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결과는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교육감실〉소통〉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회의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