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성장 가능성 있는 대전지역 스타기업 16개사 선정
지속성장 가능성 있는 대전지역 스타기업 16개사 선정
  • 박희경
  • 승인 2019.07.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기업지원자금 등 우선지원, 글로벌 강소기업 성장 기대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성장잠재력과 부가가치창출 역량이 큰 지역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2019 지역우수(스타)기업 16개사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기업은 지역주력산업(①무선통신융합, ②로봇지능화, ③바이오기능성소재) 및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중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50억 원 이상 400억 원 이하인 10인 이상 기업 중 정규직 비율, 연구개발투자, 수출비중, 매출액 증가율 등이 높아 지속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다.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3년간(최대 5년) 지원되며, 지정 첫 해는 기업성장 컨설팅에 최대 3,200만 원이 지원되며, 중소기업육성자금 금리우대, 대출한도 증액, 자체적인 시장 개척단지원, 해외 바이어 초청 참가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수출바우처 지원 사업으로 수출규모에 따라 홍보동영상 제작, 해외전시회 참가 등 기업 당 3000만 원~8000만 원이 차등 지원되며, 2020년도에는 상용화 연구개발 사업도 연 3억 원씩 1년간 지원된다.

대전시는 지역우수기업 중 지난해 15개사를 선정하고 올해 16개사를 선정했으며, 향후 5년 동안 75개사 내외를 지역우수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 중 10개 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 250명의 신규 청년일자리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지역우수기업이 지역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하고, 지역산업 혁신 네트워크를 형성해 고용과 매출 창출로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2019 스타기업은 주력산업별로 ▲ 로봇지능화산업의  ㈜조은정밀, ㈜금호엔티시, 유니코스㈜, ㈜금영이엔지, ㈜일신오토 클레이브, ㈜한성시스코. ㈜부강테크 ▲ 무선통신융합산업업의 ㈜케이엠넷, ㈜유솔 ▲ 바이오소재 산업의  ㈜수젠텍, ㈜에브릿, ㈜에스케이솔라에너지,   ㈜제노포커스, ㈜엔지노믹스, ㈜바이오제닉스, ㈜파나진 등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