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中, 국립 공주 박물관 및 공주 한옥마을 탐방
장기中, 국립 공주 박물관 및 공주 한옥마을 탐방
  • 이병기
  • 승인 2019.06.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1,2학년 학생 30명 '백제의 미' 체험
- 해설가와 함께 특별전시실.우리문화 체험실 방문.. 국보 제 162호 진묘수 만들기 체험 활동

장기중학교(교장 백승환, 이하 장기중)는 14일 1, 2학년 30명의 학생들이 국립 공주 박물관과 공주 한옥마을 전통문화체험관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역사와 문화가 있는 국립 공주 박물관에서 학생들은 전문 해설가와 함께 특별전시실과 우리문화 체험실을 방문하여 1971년 발굴된 무령왕릉의 출토품과 대전·충남지역 출토 문화재를 관람했다.

이어서 한옥마을 전통문화체험관에서 1500년 전 무령왕릉의 수호 동물이었던 진묘수(국보 제162호로 지정된 상상의 동물)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클레이를 이용해 백제의 미와 각자의 개성을 담아 자신만의 진묘수를 만들었다.

이채은(2학년) 학생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한 유물을 둘러보며 웅진에서의 도약을 꿈꾸었던 백제의 찬란한 역사를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의 경험을 가슴 속에 간직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교사인 최윤주 교사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공주의 역사 유적 지구를 돌아보고 그 가치를 몸소 느끼는 장이 되기를 희망하며 학생들이 내가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