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중소기업 우수 제품 수출상담 4568만 불 성과
충남 중소기업 우수 제품 수출상담 4568만 불 성과
  • 박성근
  • 승인 2019.06.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5일 대전충남코트라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공동개최

 

충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다변화 방안 모색과 해외 바이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5일 예산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2019년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대전충남코트라(KOTRA) 지원단과 함께 마련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도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등 84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출상담회 및 수출기업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식품가공·생산·제조 24개 업체 △생활용품 19개 업체 △미용제품 6개 업체 △가전·전자제품 5개 업체 등 총 54개 도내 중소기업과 중국·일본·미국·베트남·싱가포르·러시아 등 12개국 바이어 30명이 참석했다.

도는 특히 지난 3∼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소비재수출대전’에서 도내 업체 제품에 관심을 보였거나 구매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바이어들을 이번 수출상담회에 초청해 총 4568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이날 54개 기업의 경우 바이어로부터 지속적인 거래를 제시 받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은 “이번 수출상담회 이후 실질적인 수출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모니터링할 예정”이라며 “오는 하반기에도 지역에서 생산·제조한 우수 제품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