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5인 이상 독서동아리에 지원사업 펼친다
세종시, 5인 이상 독서동아리에 지원사업 펼친다
  • 이병기
  • 승인 2019.05.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읽는 세종'위한 활동공간·도서·컨설팅 제공.. 시민 참여형 독서운동 전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민들의 다양한 독서 공동체 기반을 마련해 ‘책 읽는 세종’을 구현하고자 올해부터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독서동아리 지원은 지역 내 활동 중이거나 활동 계획이 있는 독서동아리의 등록을 유도하고, 등록된 독서동아리에 활동 공간, 토론 도서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독서동아리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5명 이상 10명 이내의 인원을 갖추고,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하고 있거나 활동 예정이어야 한다.

활동 내용은 책을 주제로 한 낭독, 토론, 북아트, 글쓰기, 연극, 미술, 음악, UCC제작 등이며, 종교 및 정당 활동·영리목적의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등록 방법은 등록신청서를 작성해 시내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 중 지원을 희망하는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시청 교육지원과 담당자에게 이메일(hwanghee9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책 읽는 세종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민관협력 체계인 ‘책 읽는 세종 추진위원회’를 구축하는 한편, 독서 전문인력 양성, 한 도시 한 책 읽기 등 참여형 독서운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전체를 책 읽는 도시로 만들어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할 수 있는 사회적 독서운동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화되고 고급화된 문화수요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