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5개구 힘 모으자"
허태정 시장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5개구 힘 모으자"
  • 이병기
  • 승인 2019.05.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대덕구청에서 제8회 대전분권정책협의회 개최.. 세종.충남과 '공동 대응 중'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이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허 시장과 5개 구청장은 24일 오전 10시 40분 대덕구청 중회의실에서 제8회 대전분권정책협의회를 갖고 혁신도시 추가 지정을 통해 지역인재 채용 등 청년 일자리를 적극 창출해 나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전은 그동안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돼 공공기관 이전, 지역인재 채용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등 심각한 역차별을 받아왔다.

대전시는 그동안의 혁신도시가 신도시 개발위주로 지정되어 원도심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보고, 역세권을 포함한 원도심 지역을 혁신도시 개발예정지구로 지정해 새로운 혁신도시 모델을 제시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지역정치권과의 공조를 기반으로 충남, 세종과 연계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공동 대응해 나가고 있다.

시는 또한 시-구간 효율적인 기능배분을 위해 사무 조정대상 발굴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시는 오는 7월까지 시 사무 총조사를 실시해 대상사무를 발굴해 나가고, 자치구 순회간담회를 통해 자치구 권한에 부합한 사무발굴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구간 사무의 효율적 조정을 위해 민관협력 사무조정 기구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며, 사무조정 기구에는 민간전문가를 포함시켜 조정사무 선정에 효율을 기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자치구 건의사항도 논의했는데, 공중화장실 위치정보 안내서비스 구축, 자율방범대 지원 방안, 특별조정교부금 지원 방식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이어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나라가 지난 1/4분기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며 “지역경제 활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재정을 상반기에 신속집행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자치구청장에게 특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