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VR‧AR제작거점센터, 한국폴리텍대학과 협약 체결
대전VR‧AR제작거점센터, 한국폴리텍대학과 협약 체결
  • 이병기
  • 승인 2019.05.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취업지원, 장비활용 등 VR‧AR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 시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VR/AR제작거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7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가상현실 분야 지역기업 육성 및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이하 VR미디어콘텐츠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지역기업 지원과 우수 인재양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전략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하고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VR‧AR 전문장비 및 시설 대여 ▲지역특화 VR콘텐츠 제작지원 ▲결과물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VR미디어콘텐츠과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VR콘텐츠 기획 ▲VR촬영 및 입체음향제작 ▲프로젝트 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양 기관은 ▲인프라 및 장비활용 ▲특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기업 취업지원을 담은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지역기업의 역량강화 및 우수 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근 대전VR/AR제작거점 센터장은 “앞으로 지역 내 VR․AR 저변확대, 기업의 국내․외 매출증대, 신기술 분야 일자리 창출 등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전시 한종탁 문화콘텐츠과장은 “대전지역 특화분야 콘텐츠에 VR·AR 산업을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는 미래형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VR·AR 제작지원 인프라 구축, 중소기업 매출 증대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전시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